꽃미남 프로그래머 김포프가 창립한 탑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기관 POCU 아카데미 오픈!
절찬리에 수강생 모집 중!
프로그래밍 언어 입문서가 아닌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입문서
문과생, 비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입문책입니다.
jobGuid 꽃미남 프로그래머 "Pope Kim"님의 이론이나 수학에 치우치지 않고 실무에 곧바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서 #겁나친절 jobGuid "1판의내용"에 "새로바뀐북미게임업계분위기"와 "비자관련정보", "1판을 기반으로 북미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습니다.

영감과 표절 사이

기타 2012. 1. 27. 16:3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예정에 없던 일이지만, 기술적인 딱딱한 이야기를 하기에는 너무 재미가 없을 것 같아서, 같이 이야기를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은 내용을 하나 보태보겠습니다.

다들 트위터나 블로그등을 통해서 보셨겠지만, 님블빗이 만들어서 히트를 쳤던Tiny Tower와 징가의 신작 드림 하이츠와 표절 시비가 있었습니다.

님블빗은 "dear Zynga"라는 편지(?)를 날렸죠~ ㅎㅎ 


퇴근하는 길에, #AltDevBlogADay라는 사이트를 보다가 보니까, "What happened to innovation games?" 관련된 내용이 올라왔더군요.

이 글에 내용처럼 사실 게임들은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면서 발전을 했습니다. 물론, 어떻게 보면 표절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들이 이전 게임들의 내용들을 계승발전(?) 시켜 왔습니다. 정말 "nothing is original"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모바일 시장으로 들어오면서, 참신한 게임들도 많아졌지만, 초창기에는 이전의 게임들을 빠르게 복제하여 먼저 시장에 내놓는 것을 돈을 버는 길(?) 여기기도 했었죠. 물론, PC 온라인 시장도 성공한 게임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유저들이 보기에는 "베꼈네!" 라는 말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었던 것들도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저 아티클의 마지막 질문을 인용하고 마치겠습니다.
I want to hear your thoughts: Should game companies be encouraged or punished for taking the best ideas from other games? Where do you draw the line between inspiration and duplication? Sound off in the comments.
(나는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다. 게임 회사들이 다른 게임들로부터 best 아이디어들을 가지고 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느냐? 복제와 영감을 받았다는 것에 대해서 선을 그을 수 있겠는가?)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