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구분하기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표 같은게 삽입 되느라 블로그에 재가공해 올리기 어려워서 PDF 버전으로 바로 볼 수 있도록 링크를 공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내용 중 서론 부분만 올려 봅니다. :)
———
옛날부터 하드코어 게이머와 캐쥬얼 게이머를 어떻게 나눌 것인가에 대해서는 게임 업계 혹은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논란이 있는 화제 거리였다.
하지만 그 대부분이 게임의 장르 혹은 게임의 플랫폼을 기준으로 삼고는 하였다.
위키피디아의 게이머 설명 (http://en.wikipedia.org/wiki/Gamer)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 보았다.
분명하게도 논란이 있는 기준이다. 나는 MMORPG를 하지만 레이드나 공대(길드) 활동은 하지 않고 퀘
스트만 즐긴다. 는 사람이 있다면 하드코어 게이머라고 부르기 애매할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인지 미들코
어 게이머, 익스트림 게이머등의 신조어가 생겨난다.)
왜 하드코어 게이머와 캐쥬얼 게이머를 구분 지으려고 노력하는 것일까?
———
본문 전체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ile/d/0B4CK_OCon1K7Z05iQjN5NGNxbzg/edit?usp=sharing감사합니다.
반응형
'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그의 추억 (1) | 2013.07.18 |
---|---|
무료로 사용가능한 Testcase를 공유 합니다. (1) | 2013.05.20 |
확률을 어떻게 테스트 할까? (5) | 2013.01.06 |
당신의 버그 리포트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들 (5) | 2012.07.28 |
비쥬얼드 블리츠를 테스트해보자! (2) | 2012.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