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획 쪽에서 어떤 글을 써야 하나 굉장한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 끝에 오늘은 제 개인적인 생각에 경험을 더해서 즉흥적으로 글을 써 보기로 합니다.
(좀 편하게 쓰니 날림이어도, 뜻을 전달하는데 의미를 두겠습니다.~^^ 죄송)
· 목차
· 무어의 법칙이란?
· 온라인 게임 개발 “무어의 법칙”?
· 왜 이런 현상이..?
· 마무리
· 무어의 법칙이란?
· 마이크로칩 기술의 발전 속도에 관한 일종의 법칙으로, 마이크로칩에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이 18~24개월마다 두 배씩 증가한다는 법칙이다. 이는 컴퓨터 성능이 거의 5년마다 10배, 10년마다 100배씩 개선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온라인 게임 개발 "무어의 법칙"?
· 게임 개발 양의 증가 속도에 관한 일종의 법칙으로, 유저들을 만족 시키기 위해 만들어야 하는 개발 양이 18~24개월 마다 두 배씩 증가한다는 법칙이다. 그냥 넋 놓고 개발하다가는 1년의 절반이상을 야근해야 하며, 해마다 야근 일수가 늘어나고 최악의 경우에 개발 양의 증가 속도를 못 따라가 게임이 출시하지 못하게 된다.(기간과 배수는 따라쓴거니 큰 의미 없습니다^^)
· 주로 온라인 게임에 해당되며 게임에 따라서는 해당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 왜 이런 현상이..?
· 유저들의 경험 축적
· 기존의 것은 당연히 있어야지!
· 뭐야~ 탈것도 없냐~ 와우는 있다고~
· + 주관석 해석을 더해야 함.
· 뭔가 다른 새로운 것이 있어야 한다.
· 와우 빼꼈네~ 똑같잖아. 새로운 것이 하나도 없네
# 기존의 것+ 새로운 것 = 게임A, 게임A + 새로운것 = 게임B, 게임B + 새로운 것 = 게임C , ...... , 게임N
· 경쟁작의 출시 및 서비스
· 아이온은 커스터마이징이 죽인데
· 우리는 발톱까지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 트랜드
· 요즘은 게임에 SNS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대세지!
· 품질향상
· 조금 더 편하고 스마트한 것을 향한 무한 경쟁.(잡스님의 영향도 큼...)
· UI나 유저 편의성 개선은 끝없는 경쟁.
· 편한 것에 한번 익숙해지면, 불편한 것이 크게 다가옴.
· 더 멋있고 화려하게!..
· 마무리
- 현실적으로 대응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덕분에 야근을 엄청하고 있습니다.ㅠㅠ)
- 이론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추천이 있습니다.
- 판을 깨는 새로운 게임디자인
- 미래를 예측하는 초능력 발휘
- 자원을 유연하게 쓸 수 있는 자본력
-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다만, 꼭 전하고 싶은 것은 “게임 개발 양이 증가한다"라는 것의 인지입니다.
- 맞기 전에 알고 맞으면, 본능적으로 몸을 움직여 덜 아프다고 하죠^^
- 원인을 모르면 KO될 때까지 얻어 맞습니다. ㅎㅎ
- 그리고, 더 나아가서 후행적 대응에 머무르지 말고, 선행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입니다.
- 대부분 개발자의 노력에 의한 후행적 대응을 하고 있으며, 이에 실패할 경우는 불행한 종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 원인을 누군가에게서 찾으려고 하죠..
부족한 글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
To. Pope
필명은 “원숭이사냥꾼”으로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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