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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FX 를 Max2012에서 가동시키기

대마왕J 2012. 10. 16. 23:30

예전에 어떤 분이 질문하셨는데, 그 때는 Max2012 는 shaderFX가 지원 안하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보니까 지원하더라고요!!!

물론 약간 조작은 필요합니다.

 

일단 max2012를 지원하는 shaderFX가 있어야겠지요 물론. 저는 4.11 이 있고, 이건 지원 하는군요.
현재 다운로드 경로는 막았지만, 완전히 제거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http://www.lumonix.net/dlsfx385941.php 에서 여전히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네요.

그리고 설치는 http://gamedevforever.com/15 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합니다.

그렇게 하면 아마 shaderFX를 실행시키면 실행이 안될겁니다. DirectX가 아니라고.
넹 max2012는 기본 뷰포트가 다이렉트X가 아니라, Nitrous 라고 하는 엔진으로 작동합니다. 그래서 다이렉트 X로 바꿔줘야 합니다.

 

Nitrous viewport. 일단 실시간 그림자가 보이는군요.

 

 

customize / preferences를 누릅니다.  

 

 viewports 탭을 클릭합니다.

맨 아래에서 Choose Driver 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버를 Nitrous 에서 DIrect3D로 바꿔줍니다.

그대로 저장하고 나갑니다.

 

맥스를 종료해야 합니다. 종료 후 다시 시작합니다.

이제 DirectX 뷰포트가 되었습니다. shaderFX가 가동됩니다.

 

이상으로 MAX2012에서 ShaderFX 사용하기를 마칩니당 ㅋ

아놔 2013부턴 어떡하지;;; 좀 기본으로 넣어주지... 좋은 기능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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